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1-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1학년 1학기가 끝나가고~~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나니..

여름방학은 정말 1달이 안되더라구요

약 25일정도?

그 짧은 여름방학동안 2학기 초등학교 선행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했어요

이번에는 천재교육의 해결의법칙 개념편으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해결의 법칙 개념이에요

우리 아이는 1학년이기에 아직까지는 참고서를 푸는 습관이 들어있지 않아요

그래서 부담스럽지 않게 어렵지 않은 참고서로 선택했어요

개념 중심 해결서 - 개념 해결의 법칙

문제 중심 해결서 - 유형 해결의 법칙

심화 문제 해결서 - 응용 해결의 법칙

3가지 중에서

교과서 차시에 맞추어 쉽게 익히는 개념 중심 해결서!!

개념 해결의 법칙을 선택했어요^^

책 속에 책!!

연산의 법칙도 있어요

해결의법칙을 학습하면서

연산의 법칙도 함께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만의 학습관리

1. 개념 파헤치기

2. 개념 확인하기

3. 단원 마무리평가

해결의법칙의 QR활용법도 나와있으니

학습할때 함께 하면 좋아요^^

30일 스케줄로 학습할 수 있어요

하루하루 확인해주고 체크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먼저 만화로 어떤 것을 학습할지 알아봐요

1장에서 배울 내용은

몇십 알아보기

99까지의 수 알아보기

수의 순서 알아보기

수의 크기 비교하기

짝수와 홀수

1학년 1학기에 이미 배운 내용과

2학년 1학기에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서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이제 아이와 함께 해결의 법칙을 학습해 보았어요

1학년 2학기의 첫 단추부터 시작을 잘 했으면 합니다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풀어보고

엄마인 저는 바로바로 채점을 해줍니다 ㅎㅎ

해결의 법칙은 QR코드를 이용해서 학습이 가능해요

개념을 QR코드를 이용해서 영상을 통해서 한번더

설명을 듣고 정리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선생님이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고

중요포인트를 알려주니

아이도 잘 이해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연산의 법칙도 풀어 보았어요

개념과 연관된 연산문제를 풀 수 있으니 좋아요

오늘 학습한 연산의 법칙 범위에요

딱 1장이네요^^

제가 따로 정리해줄까 했는데

연산의 법칙에서 정리를 해 주니

엄마인 저는 엄청 편하네요

 

 

 

스텝2도 잘 풀었어요

초등학교 수학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인만큼!!!

믿을 수 있는 초등참고서로 딱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