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 :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나를 지키는 괜찮은 생각 1
레이첼 브라이언 지음, 노지양 옮김 / 아울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20여개국 화제의 콘텐츠! 미국 아마존 아동분야의 베스트 셀러로 유명한 도서~!

국내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력추천한  초등필독도서! <동의>를 만났답니다.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동의!!! 전 세계 1억 5천만뷰를 기록한 화제의 콘텐츠인 만큼 아이와 함께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자녀의 학습 역량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살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건 바로 인성아닐까요...!!

EBS 60부모,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TV조선 엄마가 뭐길래 등에 출연하셨던 부모 멘토 심리상담가 이보연 선생님과

세바시 등의 강연으로 유명한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님이 추천한 책이라 빨리 만나보고 싶더라구요~

 

 


책과 함께 온 토퍼와 메시지 방문고리~ 책 내용을 보면서 알게 되겠지만, 이렇게 따로 토퍼를 주시니 아이가 동의에 대해

의미도 알고 임팩트가 있어서인지 자기 의사표현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영향을 주었답니다.

 


작년부터 오빠와 독립하면서 자기방이 생긴 둘째 딸래미~

이 방에 들어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지금은 혼자 있고 싶어요, 제 시간을 존중해 주세요 멘트가 적힌 방문고리를 아주 잘 활용하고 있어요^^;

 

 

동의라는 책이 할수 있는 것... 동의가 무엇인지 알고 동의하는 법 연습시키기, 그리고 친구를 잘 사귈 수 있게 도와주기

도움 받는 방법 알려주기랍니다. 할수 없는건.. 웃긴 노래 불러주기라네요;;;ㅋㅋㅋㅋㅋㅋ

 

사교성이 누구보다 뛰어난 아이라지만 새로운 친구와 친해지는 방법,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연습, 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등 나름의 원칙과 경계선을 설정하는 법에 대해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주니 요즘 아울북 <동의> 매력에 푹 빠져 있답니다.

특히 친구와 내가 동의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지도 생각해 보기도 했어요. 뽀뽀하기, 껴안기 , 어깨동무하기 등등 이 모든것들은 동의가 기본이 되어야 하겠죠. 덕분에 아이는 전보다 훨씬 솔직하게 내 감정과 의사를 표현하고  다른사람의 감정도 잘 헤아리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서 조금씩 성장해 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책이라 생각했는데, 어른들이 먼저 읽어야할 책이더라구요~

동의, 존중, 권리의 개념은 아이만을 위한 것이 아닌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중요하기 때문이죠~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성교육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책~ 내 몸과 마음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는 법을 알려주는 초등베스트셀러 동의!

우리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커가길 바라는 마음을 가진 부모라면, 동의 책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