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고 존경하는 파란 이야기 11
박성희 지음, 김소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나오기 전부터 궁금했던 책이에요.

어린이 문학에 빠지기 시작한 아이는..

이제 위즈덤하우스에서 나오는 어린이 문학 시리즈는

다 찾아서 읽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다고 해요.

무엇보다 사춘기 초입쯤 되다 보니

뭔가 공감되는 부분들도 있고 자꾸 찾아서 읽게 된다나?

학원에서도 빌려와서 읽을 정도니까 ㅎ

말 다 했죠!





친애하고 존경하는..

세상을 고발하는 어린이의 목소리를 담은 다섯 편의 이야기

불합리한 세상에 당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목소리를 내는 어린이들이 과연 어떤 마음과 행동으로

변화하지 않는 무기력한 어른들 사이에서 어떻게 스스로

선택하고 탈출하는지 궁금했어요.

존경하고 존경하는 여러분,

우리 엄마 아빠가 별로 좋아하시지는 않지만 장학금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우리 집엔 빛이 아니라 빚이 조금 있다는 것을요.

책을 읽다 보면

찌릿, 뭔가 느끼지는 부분들이 있잖아요



아이들은 따뜻하고 안전한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말해요.

어린이 당사자만이 할 수 있는 말과 행동으로 자기주장을 합니다.

책 속의 주인공들은 어른들이 모르는 자기의 이야기를 해요.

역시 아이의 입장에서 해석하는 느낌과

어른이 제가 바라보는 또 다른 해석도 가능한 내용이라

느껴지는 부분이 참 많았어요.

당신은 어디까지 어린이를 믿습니까?

당신은 어린이와 마음을 나눌 준비가 되어 있나요?

이야기의 끝에서

아이들은 이야기들을 통해서 용기와 희망을

어른들은 어디까지 아이들을 믿고 도와줘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결코 쉽지 않은 내용의 이야기이지만 아이들이 꼭 한 번쯤은

읽고 넘어가기를 바라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