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절대공식 - 양육, 학습, 입시를 꿰뚫는
방종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다양한 자녀교육 부모 육아서가

참 많은데요.

아직은 그냥 가만히 아이를 지켜보기만 해도 아이는

즐겁게 학교를 다니고, 학원도 다니면서 잘 따라가는데,

엄마만 주변 이야기들에 휩쓸려서

조바심이 나는데요.

그런 거 있잖아요.

누구누구는 영어 학원을 수학 학원을 어디를 다니더라~

귀를 접고만 다닐 수도 없고

그렇다고 따라다닐 수도 없고 말이죠.

이럴 때 필요한 건 무엇?!

자녀교육 절대공식을 읽으면서 생각해 보았어요.



부모라면 이것부터 버리세요.

흔들리지 않는 부모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대가들이 입증한 효과적인 공부법.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 아이의 잠재력을 믿어주세요.

특히 심플한 인터뷰 노트의 내용이 궁금했어요!



걱정 없이, 후회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을까

뜨겁게 사랑할 시간,

저는 이제 9년 남았는가요.. 아쉬워라.

유튜브 교육대기자TV 방종임 기자가 쓴 책으로

함께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서

공감되는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네요.



부모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자녀의 자립을 도와주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걱정만 덜어내도

아이들은 충분히 자신의 길을 잘 찾아갈 수 있어요.

책을 읽어보니 가장 끝에 내가 꼭 알고 느껴야 할 것들이 있었어요.

자녀 양육의 궁극적 목표는 바로 독립!

나의 아이가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남은 시간을 잘 보내기 위해서 부모가 버려야 하는 3요소

걱정, 동일화, 완벽

부모가 꼭 갖추어야 할 태도 3가지는

믿음, 관찰, 변화를 말해요.



어린 자녀부터 초등학교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양육과 학습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이 명확한 기준과 원칙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에요.

걱정병이 도지기 시작될 때 도움이 될만한 자녀 교육서를 찾는데

사교육 광풍에 휩쓸리지 않으면서 걱정을

비운 자리에 확신이 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니

참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