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의 벽 - 반드시 넘어야 할 성공 재테크의 첫 관문
맹재원 지음 / 토네이도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는 굴지의 증권관련 회사에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이다. 저자가 이와 같은 지위에서 여러사람의 부자를 만나보았는데, 거기서 교훈을 얻은 것이 바로 한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적정한 금액이 바로 1억이라는 점이다.  

 요즘 우리가 만나는 여러 가지 경제관련 책들은 약간 현실과 괴리가 있는 대안을 내놓는 책들이 많이 있다. 쉽게 얘기하자면 일단 10억관련 열풍이었다고나 할까? 한 창 우리나라에 10억 벌기 열풍이 돌았었다. 지금도 아마 그 열풍은 식지 않았으리라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아마 10억 열풍보다 1억열풍이 우리나라에 돌기를 바라고 썻을지도 모른다. 결과가 어쨋건 이 책은 좋은 점은 일단 우리가 비교적 다른 금액보다 훨씬 다가가기 쉬운 1억이라는 금액을 제시하여 줬다는 점이다. 물론 여타 다른 책들이 10억이나 100억등의 가격을 제시해서 그렇지 1억이 적은 돈은 분명히 아니란것을 염두해두어야 한다. 10억이나100억에 비하면 미미한 금액이라 생각될 지도 모르나, 어느 결혼 정보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30대가 되기전에 1억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거의 대부분 부모가 그만큼의 부를 물려주었단 얘기가 있었다. 그만큼 나를 포함해서 일반 사람들은 20대 안에 1억이라는 돈을 모으기가 힘들단 얘기가 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최대한 그래도 구체적인 삶의 방침등으로 말해주었다. 일단 쉽게 생각할 것이 무조건 남들보다 덜 쓰고 덜 입고 덜 먹어라가 이 책의 진리라고 말해주고 싶다. 하지만 계속 그러라는 것은 아니고 1억의 벽을 넘을때까지만 이라는 것이다. 물론 1억의 벽을 넘고 나서 그 뒤에 계속 돈을 모으는지 아니면 여윳돈을 가지고 살아가는지에 관해서는 읽는 독자의 선택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이 책을 읽고나서 나도 20대에 1억을 모으기란 까마득한 현실로만 보이나 부자의 라이프를 위해서 한번 도전해 봄직한 목표를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