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아내 1
오드리 니페네거 지음, 변용란 옮김 / 살림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처음 접한 것은 오래 전 형의 구매일 때였다. 원래 소설이라면 판타지 소설이나 겨우 읽으며, 실용서를 자주 보는 나로써는 관심의 대상이 아니었다. 그 후 이번에 영화로 개봉한 '시간 여행자의 아내'를 보고 오드리 니페네거가 쓴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시간 여행자의 아내의 주인공은 시간여행을 하는 존재이다. 과학적으로 어떤 이유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지 분명하게 알고 싶겠지만, 소설이므로 그런것에 연연하는 것은 피하기로 하자. 시간여행이라..... 사람이라면 응당 환상을 가지고 있을 소재이다.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재밋을꺼 같아' 라는 등의 생각으로 사람들은 시간여행에 관한 환상을 가지고 있고, 그런 이유로 우리 어릴 적 영화인 '백 투 더 퓨처'가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그러므로 책의 제목만을 본다면 이 내용은 분명히 흥미진진 할꺼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소설의 내용은 시간여행의 부정적인 시각을 강조한 소설이다. 물론 이 소설에서 시간여행으로 인해 아내와 더욱 깊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겼지만, 결국에는 시간여행으로 인해 남편과 아내 모두 좋은 영향을 가지지는 않았다. 이 부부는 시간여행때문에 아이를 유산하는 슬픔을 가진다. 아이가 유산되는 슬픔을 딛고 일어서는 일은 보통 사람으로써는 정말 어려운 일이다. 또한 시도때도 없이 사라져 버리는 남편 때문에 아내의 피해도 만만치 않고, 또한 남편도 시도때도 없이 사라져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어느 시간에 있는지도 모른채 시간여행을 떠나는 것은 흥미진진한 일보다는 오히려 두려운 일이다. 이러한 여러가지 일이 있어도 이들의 사랑은 어떤 사랑보다 아름답다. 역경이 있는 사랑이라 더욱 돈독하고 아름답게 보이는 걸까? 그렇지 많은 아닐 것이다. 이러한 이야기를 이야기할 수 있는 작가가 부러운 순간이었고, 작가 덕분에 좋은 여행을 한 기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