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8
미나토 가나에 지음, 김선영 옮김 / 비채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학교에서 불의의 사고로 딸아이를 잃은 줄만 알고 있었던 학교 여교사 유코가 자신의 딸이 익사로 죽은 것은 사고가 아닌 타살이란 것을 알게 되어 복수를 하는 소설이다. 이 책의 제목이 <고백>인 소설은 이 책의 각 내용이 한 가지 구성으로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유코의 시선으로서의 고백, 딸아이를 살해한 가해자의 시선에서의 고백, 가해자의 가족의 시선에서의 고백등으로 책을 구성해놓아 책의 제목이 <고백>인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이 각각의 시선에서 같은 사건을 말해주는 것인 만큼 이 책이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은 정말 걱정할 필요 전혀 없다. 이 책은 만약 한 페이지를 넘겨 여교사 유코의 고백을 듣는 그 순간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쉬지 않고 책에 쓰여있는 글을 두 눈으로 쫓아가기 바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소설은 그 만큼 흥미진진한 책이다. 작가 미나토 가나에는 이 책이 그의 첫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소설을 펴내고 있다. 어떻게 이렇게 흥미진진한 짜임을 해냈는지 신기하기만 할 따름이었다. 이런 흥미진진한 짜임은 나는 예전 만화책 <데스노트>에서 느꼈었다. 그 만화책은 만화책임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으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또한 만화 자체의 퀄리티도 엄청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과 그 책은 모두 일본인의 상상력이 만들어낸 산물이라 할 수 있다. 나는 일본이란 나라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문화에 장점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다. 일본에서 유명한 산업이 바로 만화산업인데, 특히 만화산업은 일본이 세계를 주도하고 있을 뿐더러 상상력이 극도로 많이 필요하고 그리고 상상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가끔 일본인의 이런 서적들을 만나보면 일본인의 상상력과 저력에 감탄을 하게 된다. 물론 이에 못지 않은 우리 책들도 많지만 <고백>에서의 작가의 상상력도 우리에게 좋은 소설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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