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도시락 전략
남진희 지음, 이보은 요리 / 북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제목인 <직장인 도시락 전략>이 의미하다시피 도시락에 관련된 책이다. 어떤 특별한 직장인 재테크 노하우라든지 그런것을 알려주는 책이라기 보다는 이 책은 요리법이 담겨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다시피 여기에 나오는 요리법들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가 있다.

 나는 고등학교 때 점심을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신 도시락을 싸들고 다녔다.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년이 지난 지금은 도시락하면 고등학교 때가 생각이 난다. 그때는 반찬투정도 없지 않아 있었다. 나는 아직 직장인이 아닌 대학생인 관계로 이 책을 읽다보니 아직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지는 않는다. 하지만 훗날 직장을 다니면 도시락을 가지고 다닐 용의가 생겼다. 사실 직장이 있는 장소 근처에서 적당한 식당에 자리를 잡아 식당의 음식을 먹으면 된다고 생각했으나, 요즘 음식을 밖에서 많이 먹는 편인데, 가끔 집에서 먹을 때 왠지 엄청난 웰빙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든다. 밖에서만 밥을 먹으니, 왠지 건강에 안 좋은 음식들만 먹는 것 같기도 했다. 하지만 한식 위주로 먹는다면 많이 무리는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고 생각이 좀 바뀌었다. 책에서 보여준 근사한 도시락을 먹는다면 건강에도 오히려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었다. 여기에서 설명해주는 음식을 보다보니 전부 맛잇는 것들 뿐인다. 음식이라면 최대한 다양한 종류를 다 먹어보고 싶은 성격인데, 이 책에 나온 음식들 중 딱히 내가 싫어하는 음식을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만들어서 먹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자신이 혼자 사는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만들어먹으면 될 것이고, 아내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아내에게 선물로 주어 아내가 만들어주는 맛잇는 도시락을 먹길 바래본다. 이 책은 요리를 하지 않아본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니, 신혼부부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