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신웅진 지음 / 명진출판사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는 우리나라의 명사 반기문에 관하여 신웅진씨가 저술한 책이다. 이 책은 반기문씨에 관하여 대단히 상세하게 나와있다. 반기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공한 국제인중 한명일 것이다. 국제연합은 여러 가지 부서로 구성되어 있지만 국제연합의 전반적인 운영을 하는 직책은 사무총장이다. 쉽게 말하자면 국제연합의 리더격 직책이라 명명할 수 있다. 반기문 씨는 우리나라 최초로 UN 사무총장에 위임된 인물이다. 일단 UN 사무총장이란 직책 자체가 대단하게 높은 것도 높은 거니와 지금까지 UN 사무총장은 8명밖에 배출이 안 됬는데, 그 중에서 한 자리를 꿰차고 있는 사람이 바로 한국인인 반기문 씨라고 하는건 우리나라의 국제 위상에 있어서 엄청난 사건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반기문씨의 생애를 낱낱히 알려주고 있다. 반기문씨는 어렸을 적부터 대단히 공부를 잘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영어 공부를 잘해 영어를 지금의 성공의 기반으로 한 인물이다. 영어를 얼마나 잘했냐면은 우리나라에서 미국에 보낼 영어 잘하는 학생을 선발했는데, 그 중에서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경기고 애들을 완전하게 제치고서는 2등과 10점 넘는 차이로 단연 1등을 했다. 이 책에서 반기문씨에 대해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다. 내가 느끼기에는 반기문 씨는 그야말로 부처다. 다른 사람을 대함에 있어 그는 아주 겸손하다. 아랫사람을 대함에 있어 특히 겸손하게 잘 대한다. 그리고 또한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성실이라는 미덕을 제일 잘 실천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하나이다. 어찌나 성실하고 사람이 좋은지 반기문의 윗 사람들은 반기문을 서로 자기 쪽 인물로 두려고 했었다. 또한 청렴도에 있어서도 대한민국의 황희정승이라 불리우는 사람이다.

 보통 우리는 요즘 사회생활은 약삭 빠른 사람이 성공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반기문씨는 그런 틀을 완전히 깨고 성실하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인물이다.

 오늘 나는 내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닮고 싶고, 진정으로 존경할 수 있는 롤 모델을 한명 발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