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BL] 가이드 생존기 (외전 포함) (총4권/완결)
서트 / BLYNUE 블리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능력수를 좋아하십니까? 저는 좋아합니다. 말투는 다시 편하게...

사실 막 엄청 크게 가리는 건 없지만 읽다가 안 맞아서 그만두는 경우는 왕왕 있다. 사실 수가 능력있는 능력수여도, 능력이 좀 부족해도... 크게 상관없다. 다만 능력수라고 하고서 능력수가 아니면 화가 난다. 왜냐하면 능력수를 기대하고 읽은 거니까. 작품 소개글을 읽으며 대충 이런 내용이려나 생각하기도 하고, 읽으며 공이나 사건에 있어서 수가 어떻게 자기의 능력을 펼칠지를 기대하게 되는데 그 키워드답지 못한 행동을 계속하면 아무래도 실망스럽다.


 저번에도 어떤 연재작을 보다가 분명 능력수 키워드가 있는 작품이었는데 어떤 시점을 기준으로 수가 능력의 ㄴ도 제대로 보여주지 않아서 진짜... 실망스러웠던 적이 있다.


 그렇게 보면 <가이드 생존기>는 능력수라는 키워드가 부족하지 않은 작품이었다. 다만 사건이나 큰 비중이 없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분명 가이드버스물이고 수가 가이드로서, 다른 세계에서 온 사람으로서 많은 부분에서 능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사건이 소설에서 막 크게 탄탄하지 않은...? 그런 느낌이다. 이 부분은 사람에 따라 크게 아쉬워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수가 감정적으로 약간 끌려다니는 것 같은 면도 후반부에 있다. 아쉽기는 하지만 공한테 마음이 있어서 등등의 이유로 그럴 수 있으려니 하며 읽었다.


 아, 근데 개인적으론 외전은 본편에 비해선 별로였다. 사실 작품 자체가 캐릭터의 매력이 공보단 수에 몰빵된 소설이라고 생각하지만 외전에선 뭔가... 공이 더 별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