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고화질세트] 장송의 프리렌 (총6권/미완결)
야마다 카네히토 / 학산문화사/DCW / 2022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장송의 프리렌>은 용사들이 마왕을 무찌르는 중이나 그 전, 또는 그 직후가 아닌 그 직후와 먼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나 마왕을 쓰러뜨리고 한참 시간이 지난 후가 주 내용이다.


 동화들이 "~는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로 끝맺어지듯 보통 마왕을 쓰러뜨리는 용사물은 폐허가 된 마을이나 나라를 복구하는 내용이라거나 그런 부분은 스킵되곤 한다. 용사가 나중에 나라를 건국해서 초대왕이 되었다거나 하는 게 배경으로 설명되기도 하고.


 <장송의 프리렌>의 주인공인 엘프 프리렌은 용사 그룹의 멤버였다. 용사들은 마왕 퇴치 후 헤어져 각자의 인생을 산다. 용사 집단엔 인간도 있고 드워프도 있고 엘프도 있는데 엘프인 프리렌은 다른 용사들보다 훨씬 긴 수명을 가지고 있다.


 많은 시간이 흐른 후 프리렌은 자신의 친구인 용사들을 찾아가 그들의 죽음의 순간을 함께 하고 다시 길을 떠난다. 그러는 과정에서 그녀(?)에게도 이런 저런 새로운 동료가 생기고 그녀는 마왕 퇴치 후 시간이 많이 흘러 다시 또 뒷수습을 하기 위해 그들과 모험을 떠난다.



 프리렌의 성격이 덤덤하다 보니 막 눈물을 쥐어짜는 내용은 아니지만 잔잔한 가운데 한번씩 먹먹한 내용들이 있다. 용사들의 '후일담' 이야기라 더 좋았던 작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