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그러나 불을 피우더라도
디키탈리스 / 블라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화를 배경으로 죽음의 신과 바람의 요정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디키탈리스 작가님의 작품은 다른 사이트에서 한 권 가지고 있지만 아직 읽진 않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이 <그러나 불을 피우더라도>가 처음 읽어보는 작품이었다. 


읽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평이나 후기를 둘러봤는데 어떤 사람들은 결말이나 마무리를 좋았다고 하는 반면 어떤 분들은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에 비해 애매하다는 평이었다. 사실 모든 사람들의 평과 후기가 다 좋기는 어렵다. 아무래도 사람들마다 좋아하는 서사나 방식 등등이 천차만별이니까.


개인적으론,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긴 했지만 아쉬움이 좀 남는 마무리였다. 열린 결말이 좋을 때도 있지만, 나에겐 이번엔 좀 부족했다는 그런 느낌이었다.

그래서 더욱 이게 이렇게 단권으로 끝나지 않고 짧더라도 외전이 나오면 좋겠다 싶다.


여하튼, 자존감 낮은 짝사랑남은 아주 맛있었다.


다 읽고 나니 표지의 불이 마치 꽃모양으로 보이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