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BL] 슈가웨딩케이크 (총2권/완결)
해위 / 피아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그가 넘치고 유머러스한 작품을 싫어하진 않지만(오히려 좋아함),

너무 농담따먹기를 하는 작품들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실제로 그러한 작품 하나를 보다가 버티지 못하고 중도하차를 한 적도 있다.


 해위 작가님의 <슈가웨딩케이크>는 내 기준에서의 농담따먹기식 작품의 중도하차선에 약간 가까워지긴 했으나 그 정도는 아니었다.(부정적인 의미로 쓰려는 문장은 아니었는데 어떻게 다듬어도 부정적이어 보인다... 아무튼 욕하려는 의도는 아닙니다.) 좀 신경 쓰이는 부분들은 있었지만 그래도 읽으면 피식피식 웃게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다만, 가상의 세계관이라지만 설명되어 있는 배경과는 묘하게 위화감이 드는 현대적인 면들이 있었다. 작가님께서 생각없이 그렇게 쓰시진 않았겠지만 그 부분이 나와는 좀 맞지 않는다 싶었다. 예를 들면 주인공들이나 주인공 아버지의 말투 같은 것들.


 주인공들이 좀 유치하게 티격태격하는 부분이 많아 티키타카의 느낌을 넘어서는 감도 있었지만 확실히 그 둘의 대화에서 웃긴 부분이 많긴 했다.


 가볍게 혐관 -> 선결혼 -> 맞사랑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이었고,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면이 있었음에도 재밌게 읽은 작품이었다.


 아, 그런데 데메일이 초반에 성관계에 집착하는 모습(?)은 공감이 안 되어서 읽으며 '왜일까...' 생각했다. 내가 데메일 정도의 위기감이 없기 때문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