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라르고] 조크 스타트 룸메이트 (한정판)
쿠라노네 키치 지음 / (주)조은세상 / 2022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0년 된, 전혀 성애의 대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친구가 갑자기 사귀지 않겠냐고 하면 어떤 느낌일까?



이 작품의 수, 노마 토시유키는 10년 된 대학시절 친구인 사가라 마사야와 룸셰어 중이다. 새 직장이 집에서 멀어 집을 구해야 하는 때에 사가라가 집을 구할 때까지 룸셰어를 하겠냐는 말에 시작되었고, 노마는 남자친구를 만들어 집에서 나가겠다고 본인이 한 말로 인해 남자친구를 구하는 중이다. 하지만 귀찮음을 많이 느끼는 것 때문인지 늘 연애는 실패한다.


노마는 그냥 이대로 사가라와 함께 사는 집에서 살 수 있으면 좋을텐데~ 하고 생각하다가 그걸 사가레에게 말한다.

아무튼, 농담처럼 그럼 사귀어볼까? 하고 얘기한 것 때문에 '조크 스타트 룸메이트'가 제목이 된듯 하다.


룸셰어 중인 두 사람(특히 노마 위주)의 일상을 보여주며 관계가 변화하는 걸 보여준다. 이걸 한 눈에 볼 수 있는 게 각 챕터의 표지 부분이다. 이 표지는 두 사람이 사는 집의 거실 공간을 계속 해서 보여주는데 스스럼없는 친구일 때의 모습, 노마를 붙잡고 제안을 하는 사가라의 모습, 어색해진 두 사람의 관계들을 한 장면으로 보여주는 게 좋았다.


만화니까 노마는 왜 저렇게 고민할까, 일단 사귀어 보지! 생각하지만 현실에서 저런 일이 생긴다면 아마도 사귀다 깨졌을 때 친구와의 관계가 혹시라도 끊어지게 될까 봐 나같아도 고민하게 될 것 같다. 더군다나 노마는 사가라를 친구로서 좋아하지만 성애의 대상으로 좋아하는 건 아니었으니까.



괜찮은 일상잔잔물이었고, 외전처럼 둘이 연인으로서 함께 하는 모습이 더 나와도 좋겠다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