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녀석, 지금 파르페나 먹고 있을 거야 - 오늘도 내 기분 망쳐놓은
잼 지음, 부윤아 옮김, 나코시 야스후미 감수 / 살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이라도 겪게 되는 골치아픈 인간관계
그사람 앞에서는 말한마디 못하면서 집에만 오면 못다 한 말이 생각나서 이불킥하는 프로소심러들에게 그리고 SNS의 노예, 온오프라인에서의 인간관계에 지친 사람들이라면 정말 강력추천해주고 싶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는 나, 엄마는 엄마 - 엄마와 딸의 관계를 바꾸는 사회심리학
가토 이쓰코 지음, 송은애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문적으로 모녀관계의 갈등을 풀었다면 이해와 받아들이는 부분이 적었을텐데 책에서는 여러유형의 엄마들을 예시로 들어 설명하고 있기에 상황에서 이미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파악하기 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상상력을 깨워라 - 당신의 비즈니스에서 숨은 보석을 찾는 법
린다 레즈닉 지음, 안시열 옮김, 김상훈 감수 / 지식노마드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포화상태의 음료시장에 뛰어든 린다레즈닉! 그녀의 상상력의 끝은 어디까지일까?

린다레즈닉이 런칭할 석류쥬스(POM WONDERFUL)은 영양음료 중 쥬스에 속하며 , 이미 시장에는 포도쥬스,오렌지쥬스,사과쥬스,당근쥬스등 많은 쥬스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당시의 미국 시장에서의  석류는  석류(fomegranate)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여 과일 자체에 대한 미국인의 인식은 10%도 채 되지 않았다. 석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석류(pomergranate)를 쉽게 줄인 POM으로 기억하기 쉽게 지었으며 POM의 O는 심장에 좋다는 사실을 한눈에 알기 쉽게 하트 모양을 고쳐 썼다. 뿐만 아니라 석류 두개를 올려놓은 듯한 독특하고 차별화된 용기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였으며, 가격은 다른 음료들보다 높은 대신,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석류로만 이루어진 건강식품이며 가격대비 품질 또한 신뢰 할 수 있다는 점을강조하였다.  많은 투자를 하여 최고의 맛을 내는 압착기술개발을 어필하며, 기존 음료매대가 아닌 식품코너에 전시하는 유통전략을 통하여 다른 음료들과 차별화된 상품이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전하였다.
 

또한,100%로 석류로만 이루어져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으며, 캘리포니아에서 직접 재배하여 다른 제품들보다 가격은 높지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여 다른 음료와 다른 차별성을 제시하였다.
즉, 스키밍 가격전략(가격을 낮추면 그만큼 품질이 낮아진다는 생각을 소비자들이 갖게되어 제품에 질에 대한 신뢰를 잃을 수 있다.)을 역 이용한것, 
 

그녀는 쥬스의 기능뿐만아니라 유통전략에서도 남과다른 차별성을 보여주었다.
기업명과 개별상표명이 공동으로 운영되는 브랜드 전략 수행 하여,소비자에겐 생소한 제품을 알리기 위하여 pull전략(최종소비자인 고객에게 직접어필함)을 사용하게 된것,
다른 음료들과 달리 폼 원더풀주스병은 석류 두 개를 쌓아놓은 모양으로 주스병을 만들어
차별적인 병 모양을 완성것 또한 그녀를 돋보이게 해준다.

진정한 100% 석류 주스.
라벨을 꼭 확인하세요.
의학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당신께 건강을 전합니다
맛도 품질도 원더풀!
캘리포니아에서 왔습니다.
POM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재배한 석류로만 만듭니다.

라는 광고문구를 내세우며 소비자의 신뢰또한 쌓게 할수 있었다.

지금껏 회사경영의 다른 방법을 제시한 린다레즈닉!  

그녀의 상상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나에게 많은 영감을 책중 한권으로 경영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봐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