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귀신의 집 - 시끌벅적 수와 저절로 계산 초등 스토리텔링 수학 1
김선희 지음, 이남지 그림, 계영희 감수 / 살림어린이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가 수학에 영재는아니지만... 수학을 즐기고 좀더 수학을 포기하지않고 가게하기위해 수학동화를 끊임없이

 

열심히 보여줬었다.그렇게 알아보다보니.. "살림주니어"에서 펴낸 책이 많다는걸 알게 되어 친근했는데~~

 

신간이 나온다는 소식에 기대기대!!!!!

 

 

책 제목을 들었을땐 어떤 느낌일까?? 어떻게 수학을 스토리 텔링으로 풀어나갈까... 생각했는데..

 

호기심이 배에 배가 되었어요!!!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주인공 윤아의 할머니의 옛집을 수학귀신의 집이라는 이야기 공간에서 우리 전통 토종신들과 인간적인

 

거래를 하는 주인공의 능력을 보여준다.

 

 

제일 처음만나게 된 대문을 지키는 호랑일 통해 혼합계산순서를 익히게 되는 윤아를 보며

 

큰아이고 작은 아이고  같이  "괄곱나덧뺄""괄곱나덧뺄" 하며  온방을 돌아다녔네요..

 

 또...초등3학년인 아드님... 요즘 사회에 옛사람의 생활방식 을 배우면서 한옥과 옛것들에 대해 관심이 무한했었는데...

 

더 빠져들수 있었던 좋은 촉매제가 되었네요...

 

 

심심할때...종종 스도쿠를 하는데.... 너무나 방갑게..."마방진"이 나오더라구요...

 

친절하게 설명까지 되어있으니  본인이 주인공이 된것처럼 보드판에 써가면서 열심히 풀더라구요

 

 주인공인 윤아의 수학능력이 향상되는걸 본인도 주인공처럼 흥분하며  마지막 책장을 덮는 순간까지 안절부절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2013년부터 스토리텔링으로 바뀐다는 소식에 또 어떻게 바뀔려나... 부모로선 걱정반 근심반...인데...

 

"수학귀신의 집" 덕분에  쉽게 설명할수 있어 좋았네요..

 

엄마도 독자이기에... 전 ...  너무 바쁜 마무리가  아쉬웠어요...

 

수학귀신의 집 2 권이 나왔으면 좋겠다... 그 뒷얘긴 어떻게 되었을까???

 

했네요... 2권도 꼭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살림주니어의 "수학"관련도서 추천해요!!!

 

 

서점갈때마다 한권씩 한권씩 꼭 읽고 사오는데요...

 

요 책들 ... 정말... 꼭 같이 읽어보세요!!!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