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인생의 이야기 행복한책읽기 작가선집 1
테드 창 지음, 김상훈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는 순문학과 대중문학의 구분이 매우 심한 편이다. 대중문학안에서도 환타지나 SF, 미스테리 등은 애들이나 보는 책이라는 식의 편견에 시달려야 했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이 테드 창의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보게된다면 어떤 말을 할수 있을까? 이 책은 장르를 초월해서 21세기를 대표하는 책중 하나로 남을만하다고 본다.

보통 SF 라고 하면 이티같이 외계인이 나오거나, 스타워즈 같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당신 인생의 이야기에는 그런 류의 작품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독자에게 우주여행을 하듯이 환상적인 체험을 시켜준다. 테드 창은 뛰어난 문장력으로 환상적인 이야기를 써내려가면서도 그안에서 과학적인 합리성을 지키고 있다. 표제작인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비롯해서 이해나 0으로 나누면 과 같은 작품에서 느껴지는 테드 창의 집요한 과학적 분석은 때론 머리가 아플정도로 난해하지만 독서를 끝낸후에는 강한 지적 쾌감을 준다.

이전까지 SF라고 하면 아이작 아시모프나 로버트 하인라인 류의 로봇이 나오고 우주선이 나오는 미래도시를 떠올렸던 내게 테드 창의 과학소설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이렇게까지 SF가 발전해가는 구나라는 감탐이 나왔다면 지나친 것일까? SF는 애들이나 보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해주기 바란다. 자신의 생각이 얼마나 유치한지 스스로 느껴보도록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