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5분 영단어 - 하나를 알면 10단어가 저절로 기억되는 어원 학습법
주경일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5분

영단어



이번엔 내가 읽고픈 책이 되었어요.

영포자, 영알못 맞춤도서

딱 저에요...

학교 다닐때부터 힘들었던

영어.....

쉽게 할 수 없을까 생각은 수많이 했으나

잘 안되어 포기한게 벌써 몇십년이네요.

아들이 영어를 포기하지 않게 하기 위해

이번에 제가 먼저 책을 읽어 보고

아들한테 카톡으로 동영상을 보내어

천천히 영어를 접하게 해주네요.





책에 등장하는 인물

땅콩 잭과 바나나 준

두명이 대화를 나누면서 단어에 대한 얘기를 재미있게 해주니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거 같아요.






책을 어떻게 보면 되는지 나오네요.

그래서 따라해 보았답니다.

하루에 한번씩 해서

한달동안 열심히 책을 보면서

영어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 좋겠어요.

영어 포기자 영어 알지 못하는자에서 빠져나오고 싶어요...




카메라로 큐알을 찍으면

바로 위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바로 유투브로 넘어가지요.

쉽게 되어 있어서

집에서든 밖에서든 언제든지

볼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엉클잭의 영어를 들으면 정말 영어가 친숙하게 들리는거 같아요. 어원을 풀이해 주면서 쉽게 외울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니 저절로 영어단어 10개를 알 수 있는거 같아요.

어원만 잘 알면 연상되는 영어 단어를 떠올리게 되지요.









동영상을 다 보고 나면

책에 나와 있는 영어단어를 보게 됩니다.

동영상에서도 말했던 단어들이

지문으로 보게 되니

한번더 기억에 남는거 같아요.

잭과 준의 대화도 재미가 있어

더 기억에 남는거 같습니다.



앞에 나온 단어를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에요.

한번더 복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이지요.

기억에 잘 안나는 부분이 있음 다시 한번더 보게 되서 기억에 좀더 오래 남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젤 마지막으로 한번더 복습 할 수 잇는 페이지네요. 정답이 아리송할땐 바로 앞에이지에서 단어를 보고 지문을 소리 내어 읽어 보고

글도 써 보고 하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훨씬 쉽게 될거 같아요.

한달이란 시간동안 나에게 많은 변화가 오면 좋겠지요. 뭐든 꾸준히 하면 노력한 댓가가 오기 마련이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기적의5분영단어#엉클잭#어원학습법#영단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