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사이언스 : 미래교통수단 - 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이준범.박승현 지음, 김강호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 출발, 15일동안의 세계일주를 해볼까요??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어떻게 15일동안 세계일주를 하는지 천천히 볼까요.

 

한별이와 세진이가 학교에서 다툼이 있어 부모님이 학교로 오게 되었어요.

사과하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나회장이 강박사에게 말을 하지요.

강박사 자네가 미래교통수단을 이용해서 15일 안에 세계일주도 가능하다고 주장했지?? 실제로 그 미션을 성공을 해서 돌아온다면 미래교통수단 기술을 전 인류를 위해 사용하자는 자네의 요구를 받아들이겠네.

이렇게 해서 강박사는 한별, 세진, 초롱이와 세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중국까지는 배를 타고 가네요.

중국에서 드론택시를 타고 중국 대륙을 횡단을 합니다.

만화로 되어 있지만 옆에 자세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하늘에서 타고 가는거라 교통체증도 없는거 같아요.

근데 배터리 충전이라 충전할때가 되면 사람이 사는 동네에 가야해요.

 

중국 대륙을 드론택시로 횡단을 하고선 아프리카에 와서는 자율주행자동차를 타고 횡단을 합니다.

운전가가 없어서도 목적지만 입력만 하면 알아서 가는 자동차..

지금 우리나라도 있는거 같아요. 광고에서도 본거 같아요.
세계일주를 하면서 나회장의 방해가 있네요. 15일동안 못하게 방해하는데 유치하면서도 재미있네요.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지중해를 건너다.

우와...영화에서나 보던 아이언맨이 미래교통수단에 나오다니..

웨어러블 로봇은 입는 순간 힘이 강해지고 하체 장애를 가진 사람이 웨어러블 로봇을 이용하면 자유롭게 걸어 다닐 수 있답니다.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지중해를 건너서 유럽횡단 자가부상열차를 타고 여행을 하네요.

여기에서 나회장의 방해공작이 펼쳐지는데 잘못하다가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게 될 상황이 발생하게 되네요. 하지만 초롱이 덕분에 벗어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를 PRT(전기를 사용하여 정해진 궤도 위를 움직이는 소형차량)를 이용해서 빠른 시간내에 이용하게 됩니다.

전기로 운행되기 때문에 오염물질도 배출하지않아서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해서 15일동안 세계여행을 하게 되네요. 나회장은 조금은 뉘어친거 같아보였어요.

 

 

미래 과학만화라 그런지 현실에 적용될려면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언젠가는 내가 타고 다닐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생기는거 같아요.

만화지만 책속 중간중간에 읽을거리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아이도 모르던걸 알게 되니 계속 같은 말을 해서 괜시리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