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 시골에서 검은달 1
김민정 지음, 전명진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중 시골에서


글 김민정 그림 전명진

스콜라

책은 보는 순간 정말 오싹한 느낌이 들었어요.

너무나 생생하게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솔직히 책 펼쳐보기가 살짝쿵 겁이 났어요.


무섭지만 이불 덥고 끝까지 보는지라 조심스럽게 책을 펼쳐 보았답니다..


이번 책도 초등아들이 먼저 보았습니다.

항상 아들과 같은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눈답니다.


아이는 재미있으니 엄마 얼렁 보세요 말만 해주더라구요.

래서 무섭지만 얼렁 읽어보았답니다.



주인공인 장우와 선우 형제는 방학동안 시골에 계신 할머니집에 가기로 했어요.


장우가 한창 빠져 있는 핸드폰 게임을 못하게 할려는 엄마의 계획인지는 몰라도 시골에는 핸드폰에서 게임을 할 수가 없었답니다.


할머니집에 도착하니 예전에 봤던 할머니 집이 아닌거 같았어요. 집은 거미줄도 잔뜩 있고 화장실도 더럽고 부엌도,...


맛난 할머니 음식 먹을줄 알았던 장우, 선우 형제 그러나 할머니가 준거는 감자... 어딘가 모르게 우리 할머니가 아닌듯해 보였지만 할머니가 아프시니까 하고 넘겼답니다.


장우는 선우를 할머니한테 두고선 동네 한바퀴 하러 가서 옆집 나희를 만났어요.밤에는 산짐승이 나온다고 밖에 나오지말라고 하는데 꼭 그런날 화장실이 가고 싶은거 있죠.


선우가 화장실이 가고 싶다고 해서 장우가 같이 가주었어요. 화장실에는 못 가고 마당에 누고 장우가 땅을 파서 묻어두었다. 근데 마루밑에서 뻘건 눈을 보았어요. 자세히 보니 괴물쥐인거 있죠..


다시 한번더 볼려고 보니 없어서 잘못 봤다 생각을 했답니다.. 엄마한테 얘기하니 못 믿는 눈치...할머니방 다락에 올라가서 뭐좀 찾아보았는데 거기에 깨어져 있는 거울들이 잔뜩 있었어요. 


할머니가 다 깨어져서 버렸다고 말한 거울들.. 쥐덫에 걸린 쥐 한마리..쥐를 쥐덫에서 구해? 주고 나서 다락에서 내려왔다. 그때 방에 들어온 할머니가 다락방에서 본거 있냐고 물어보심. 


마당에서 뭔가 있어 보니 방울이 나옴 이건 고양이 방울인데 하고 땅을 파보니 고양이 뼈와 강아지 뼈가 나옴.. 분명 할머니가 공양이랑 강아지가 집을 나갔다고 했는데 이상하다라고 생각함..


나희랑 놀다가 나희집에서 자고 갈려고 했는데 선우가 걱정이 되어서 집에 가기고 함. 나희가 집까지 데려줌.


근데 할머니가 노래를 부르면서 부엌에서 음식을 만드시고 있는거 같은 느낌..내일이 선우 생일이라서 음식을 만드나 생각을 하게 되는데.


할머니가 정우한테 다가오는데 이상하게 걸어오고 있어서 물어보는데 무서워서 자꾸 뒷걸음침..우물가까지 다가와서 우물속에 비친 모습을 보는데..


거기에는 할머니 모습이 아닌 괴물쥐의 모습이 우물속에 비침..너무나 놀란 정우와 선우... 마을 구멍가게 할머니가 주신 팥이 생각이 나서 그걸 던짐..


우물속에서도 쥐들이 잔뜩 있었는데 팥에 맞고 나니 일반 쥐로 변함.. 괴물쥐도 조그맣게 변해서 우물속으로 빠져듬..


정우, 선우는 괴물쥐를 물리침. 쥐로 변한 할머니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옴. 담날 엄마한테 얘기하는데 엄마는 무슨 옛날 이야기 하냐면서 그러는데...





옛날이야기에 보면 손톱을 함부로 버리면 쥐가 먹어서 사람으로 변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 이야기를 바탕으로 글이 쓰여진거 같다. 옛날이야기라 그런지 많이 들었던 이야기네 하고 생각이 들기도 함..


처음에는 무서워서 책장을 넘기기가 힘들었지만 읽다보니 그림이 너무나 딱 맞게 들어가 있어서 읽는데 집중이 잘 되었다.


삽화가 군데군데 잘 들어가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