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삼국지 1 : 도원결의 수학 삼국지 1
분홍돌고래 글, 이대종 그림 / 천재교육(학습지)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아이엄마가 되어보니

좋은 학습지를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학교 교과와 얼마나 연계가 되어있는지

이제 아이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

무엇보다도 체계적으로 이해를 돕고 있는지

그리고

아이가 그 학습의 내용을 잘 따라가고 있는지...

 

그래서 무조건 많은 아이들이 하는 학습지 보다는

아이가 보기 쉽고 즐거워하는

책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천재교육 책은 엄마인 제가 보기에도

아이가 보기에도 넘 좋아하는 곳이라

늘 귀를 쫑긋 세우고 있죠~~

 

 

 

 

 

 

이번에 스토리텔링 학습만화가 새로 나왔더라구요~

사실 기쁨양은 올 초부터 천재교육의 우등생 학습을 월간으로 받아보고 있는데요~`

초등 3학년의 교과과정이 너무 어려워요 ㅠㅠ

하지만 매일 공부하는 습관으로 큰 무리없이 따라가고 있답니다^^

 

특히 수학부분은

스토리텔링 과정과 일반 수학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요즘 대세인 스토리텔링을 한번씩 잡아주고 있더라구요~~

스토리텔링이 뭐지??

쉽게 말하면 통합교과 서술형 과목인게지요~~

 

 

 

 

 

 

 

특히 여자아이들은

수학 부분에서 공간개념이 약해지기 마련이예요^^

꾸준히 노출시켜주지 않으면

도형은 확실히 뒤떨어지더라구요^^

 

이번에 나온 수학 삼국지는

이러한 도형, 측정을 가장 먼저 출시했더라구요~~

출시기념 특가이기에 낼름 구입 했어요 ㅋㅋ

 

 

 

 

 

 

 

아마도 삼국지가 나오는 것을 보니

수학과 역사를 결합한것 같죠?

스토리텔링의 장점이 드러나는 순간이네요~~

기쁨이는 삼국지 전집을 다 읽지는 못했지만

관우 유비, 장비가 등장한다는 것쯤을 알고있어요^^

오늘은 도원결의에 대해서도 알고 가겠네요^^

 

 

 

 

 

 

 

등장인물들도 익숙하고

타임슬립이라는 새로운 방법의 구조가 놀라워요^^

아이들은 누구나 타임머신에 대한 환상이 있잖아요^^

 

관우, 장비, 유비, 조조도

캐릭터가 놀랍도록 잘 그려진 것 같아요~~

개성만 딱 살려서 말이죠~~
이러니 내가 안반해?

 

 

 

 

 

 

 

 

차례를 보니

역시 교과서를 만든 천재교육답게

체계성이 눈에 딱!!! 보이죠?

 

내용 중간에는 자칫 만화를 읽는 것에만 그치지 않도록

돌발퀴~~즈가 나와있어요~~

3학년이 보기에는 수준이 너무 쉽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시죠?

책은 어려운 수준보다는 약간 쉬운게 아이들의 흥미를 더 유발시킨다는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등 저학년까지는 무난할 것 같아요^^

 

그리고 수학도 개념을 다시 잡아줘서 좋구요^^

아이 수학을 보니 뭐니뭐니해도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같은 기초연산이 탄탄하지 않으면

수학을 이해하는 것도 힘들더라구요^^

 

 

 

 

 

 

 

책 내용 중간에

개념 체크는 물론

스토리텔링 문제와

지식의 백과사전이 나와있답니다~~

단순히 도형만을 그림으로 만나보는 것이 아니라

그림과 건축물을 통해서도

도형의 개념을 이해하게 해주었다는게 놀라워요^^

 

 

 

 

 

 

 

 

기쁨양은 아침부터

수학 삼국지의 매력에 빠져있네요~~

학습만화의 장점은

몇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다는 거죠~~

내용이 익숙해지면

못보았던 것들을 다시 보게 되니 좋은 것 같아요^^

 

 

 

지인의 얘기를 들어보니

수학 탐정셜록도 재미있다던데~~

요것도체험분 구입해볼까봐요~~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도 탐나는데..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