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입체로 만들어 보는 인체여행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Dbooks(천재교육)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지난번 기쁨이가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는 우주여행을

신나라 했던거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는 인체여행인데요~~

여기저기 소문을 내서 인지

다음번 만들기 할때는 같이 하자는 약속들을 많이 받았답니다^^

 

에라~~

공부도 그룹학습이 있는데..

인체여행도 그룹으로 한번 해보자 싶어서

오빠들이 놀러왔을때

짜잔~~하고 인체여행을 꺼냈답니다

 

 

 

 

앞뒷면을 모두 보아도

인체여행이 점점 신기해 보이죠?

입체로 만든 갈비뼈와

두개골 덮개가 있는 뇌 그림도 신기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많아서 그런지

나는 뇌

나는 갈비뼈

나는 다리~~

이렇게 나눠서 만들기 하니

서로 만든 부분에 대해 잘난척도 하고..ㅋㅋ

 

같이 하니 더 신나는 인체여행이었답니다^^

 

 

 

 

 

일단 설명서를 돌아가면서 숙지하고 나서~~

인체 여행 완성 사진을 기대하며

하나씩 원하는 부위를

나눠갖습니다 ㅋㅋ

 

역시 혼자하는 것보다

협력해서 하니 더 좋더라구요~~

 

애들 간식 챙겨주고 나니

한두개가 뚝딱 뚝딱 완성되어가는데..

덩달아 하는 기쁨이도

보는 저도 신나더라구요^^

 

정말 3차원 입체라서 그런지

그림부터 너무 생동감있는거 있죠^^

 

 

 

 

 

 

 

 

 

 

요맘때 아이들 모이면

티비보거나

각자 핸드폰 게임하거나

아니면

레고정도나 가지고 노는데..

학습에도 도움되고

서로 의지하면서 만들기도 하니

장점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이미 완성하기는 했지만

다음에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는 우주여행을 하나 더 구매해서

요렇게 단체로 만든다음

같이 만든 친구에게 선물해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갈비뼈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양면테이프로 붙이고

위치 잡아가는게 보이시나요?

동영상으로 찍기도 했는데..

아이들이 많다보니 잡음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ㅋㅋ

 

 

이러면서

갈비뼈가 부러졌다는게

요기가 부러진 거구요~~

다리뼈보다 훨씬 가늘구나~~뭐 이런 얘기들도 하더라구요~~

만들면서 알아가니 너무 뿌듯했어요^^

 

 

 

 

이번에는 신체 내부기관을 하나씩 만들어보고 있어요^^

갈비뼈 안쪽으로 있는 신장들과

갈비뼈 아래쪽으로 있는 대장, 소장들~~

아이들이 만들면서

이건 길고

이렇게 생겼고..

여기가 어느 부위고..

자기들끼리 이야기 하더라구요^^

 

요렇게 열심히 하다보면

의사가 꿈인 아이도 생기지 않을가 싶네요 ㅋㅋ

 

 

 

 

두개골도

요렇게 입체적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답니다~~

물론 교과서에서 보기만 하던 뇌 사진을

가까이에서 보니 더 신기한것 같았어요^^

 

사람머리뼈는 다 비슷하게 생겼을텐데..

아마도 살이 붙어서 생김새가 다른걸까??

그러는데..뭐 답은 저도 잘 모른다는 ^^;;;

 

 

3차원 입체로 인체여행을 하면서

다른건 몰라도

내 몸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 마음과

인체에 대한 호기심은 충분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