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진화론 - 인류 역사에서 찾아낸 가장 스마트한 다이어트
남세희 지음 / 민음인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다이어트라는 책의 제목이 붙어있으면 무조건 사고본다

 

그리고 실망한다 그리고 또 그런책을 보면 산다 이건 뭔가 다르겠지 하며

 

이런일상을 반복하다 보면 정말 집에 다이어트에 관계된 운동에 관계된

 

책이 즐비할뿐 아니라 더 사는것은 내가 다이어트 논문을 쓰는 사람처럼 자료를 모으는것같이보인다

 

책을 살때 마음은 한결같이 이책이 나의 체중을 빼는 유일하고 정답이길 바라지만

 

책들은 항상 그시대에 맞는 트랜디한 다이어트 실증나지않는 다이어트책을 출판하는것이다

 

그것도 모르고 나오는 족족 사모았으니 이 얼마나 낭비인가

 

그러나 책들은 항상 업그레이드 되어 나를 유혹했고 저명한 박사님들과 트레이너들이

 

저술한 책이니 믿는게 당연한거다

 

그런데 이런 황당한 책이 나왔다 어떤책이냐하며 이제까지의 다이어트하는사람들의 다이어트는

 

잘못된것이다 라고 말이다 그러면 누가 믿겠냐고 할테지만

 

책을 읽어봄에 있어 이건 정말 우리가 이제까지 속았다는것을 믿지 않을수 없는 수많은

 

자료와 다각적인 증거를 보여줌으로써 정말 정말 무지한것이 우리가 우리몸을 알지못하면서

 

어떻게  살을 뺀다고 할수 있단말인가  라는 결론에 도달하여 이책을 끝까지 읽게 했다

 

궁금증과 함께 왜 우리가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고 이것이 정석이 아니라는것 운동은 무식하게 해야하는

 

먹는것도 알고 먹고 가려먹는 그런 지식들을 정말 이해하기 쉽고 과학적으로 써놨다

 

왜 이책을 읽어야하냐고 묻는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하겠다

 

"너의 몸이 어떤 시스템으로 순환하는지 알아야 건강을 지키는 다이어트던지

 

살을 빼는 다이어트던지 할수 있을것이다 "라고 말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