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보이는 과학 500 알아두면 쓸모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사전
댄 그린 지음, 서나연 옮김 / 다섯수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만났을 때 그 사이즈에 놀랐어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작고 가벼워서 외출시 갖고 다니기 편했어요. 장거리 여행에 챙겨 가기에 부담 없는 크기였기에 좋았고 각 페이지마다 주제가 달라서 짧은 이동 시간 동안에도 틈틈이 읽기에 편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어서 아이가 과학 지식을 넓혀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답니다.


각 페이지마다 신선하고 독특한 주제의 과학 지식은 아이가 쉽게 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었어요. 또 선명한 색채와 귀엽고 익살스런 그림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답니다. 과학이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친근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선사 시대에서부터 오늘날까지, 지구 내부에서부터 우주까지 그리고 기본 과학 개념에서부터 최신 과학 기술까지 과학에 대한 많은 지식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엉뚱해보이는 내용들도 이해하기 쉽게 간략하고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서 아이뿐만이 아니라 저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보통 종이는 7번 이상 접을 수 없다는 부분을 읽고 아이와 직접 접어보며 두 눈으로 확인하기도 했어요. 과학지식을 배우며 상식을 넓혀주는 부분도 많아서 아주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해요. 크기는 작지만 과학 개념을 배우며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빼곡히 가득차 있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