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붉은 소나무 숲의 비밀 ㅣ 초록 자전거 4
정윤선 지음, 김민지 그림 / 썬더키즈 / 2023년 11월
평점 :

저희 아이는 이 책의 제목을 읽더니 소나무는 초록색으로 알고있는데 붉은색 소나무도 있냐며 고개를 갸우뚱거렸어요.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가 붉어진 숲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지 들여다 볼까요?

책의 표지에는 서로 다른 털 색깔을 가진 고양이들이 보여요. 이 책에서는 어릴 때 부모님을 잃고 할아버지와 사는 고양이 탄을 비롯해 여러 마리의 고양이들이 등장해요. 탄을 애지중지 여기는 할아버지는 탄을 위해서라면 무슨일이든지 하려고 애쓰세요. 이런 할아버지의 사랑을 듬뿍받고 자란 탄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씩씩한 고양이예요.

어느 날부터 탄과 할아버지가 사는 체리마을에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해요. 고양이 마리는 마을에 괴질이 돌기 때문에 사람들과 동물들이 아프다가 죽는다는 말에 탄에게 들려줘요. 죽음의 그림자를 피하기위해 할아버지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체리마을을 벗어나려는 탄의 결정은 긴장감을 주었어요.

체리마을을 벗어나 붉은 숲을 지나게 되면서 고양이들은 낯선 곳에 도착하게 되요.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인해 모든 것이 변해버린 버려진 땅에서 고양이들이 마주한 것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라서 놀랐어요. 원전의 위험성과 방사능 누출이 가져오는 재앙에 대해 어린이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