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짱뚱이의 시골생활 2 : 우리들의 놀이 ㅣ 짱뚱이의 시골생활 2
오진희 지음, 신영식 그림 / 파랑새 / 2023년 10월
평점 :

<짱뚱이의 시골생활1 >에서 동네 사람들이 어두운 밤, 밖에 모여 영화를 보는 노천극장이나 각설이 아저씨 등 지금은 낯선 풍경들이 저희 아이에게는 신기하게 다가온 것 같아요. 그래서 짱뚱이의 두번째 이야기인 이 책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과거의 풍경을 하나하나 눈여겨보는 것이 흥미로웠어요. 또 흑백으로 되어 있기에 더 옛날일처럼 생생하게 다가왔어요.

짱뚱이가 겪은 다양한 이야기 중에서 <짱뚱이의 눈에 다래끼 났대요>를 읽고 저희 아이는 지금의 삶에 감사하다고 했어요. 요즘은 눈에 다래끼 나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지요. 하지만 짱뚱이는 병원이나 약은 커녕 자신의 다래끼를 다른 사람에게 옮기려는 엉뚱한 행동을 해요. 순수하기도 하고 바보같기도 한 짱뚱이의 행동에서 다래끼를 빨리 낫고싶어하는 그녀의 간절함이 느껴졌어요. 또 그 과정에서 옛놀이 문화를 넌지시 알 수 있었어요.

짧은 머리를 가진 짱뚱이는 여자 아이예요. 책을 읽다보면 짱뚱이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잊을정도로 활발하고 명랑해서 책을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졌어요.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옛시절을 영상이 아닌 만화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읽으면 읽을수록 짱뚱이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것 같아요. 순박하고 순수한 짱뚱이를 이 책에서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