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 트위스트 연초록 세계 명작 7
편희연 그림, 김선희 옮김, 찰스 디킨스 원작 / 연초록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아빠없이 세상을 홀로 살아간다면 어떨까요? 혹은 태어나자마자 엄마가 죽고 보육원에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상상만해도 우울하고 슬플 것 같아요. 이 책은 홀로 세상에 남겨진 올리버 트위스트라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올리버를 낳자마자 엄마는 제세상으로 떠났어요. 바로 구빈원으로 보내진 올리버는 성격이 아주 못된 범블 부부의 손에 자라게 되요. 올리버 트위스트라는 이름은 범블씨가 고아들의 성을 알파벳 순서대로 짓게되면서 생겨났어요. 한 평생 불리게 될 이름조차 장난식으로 얻게 된 올리버가 참 가엾게 느껴졌어요. 


구빈원에서의 삶은 늘 배고프고 힘겨워 올리버는 런던으로 도망치려해요. 런던에 가기위해 닷새를 걸어갔다는 올리버에게 살고자하는 열정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올리버에게 다가 온 사람들은 범죄자들이었어요.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올리버는 험한 세상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세계 명작을 초등학생들이 읽기 쉽게 내용을 풀어써서 저희 아이는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책 속에 삽입된 그림들이 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것 같아요. 또 책의 뒷편에는 이야기 속의 인물이나 사건 등을 한번 더 생각해보도록 질문이 있어서 독후 활동도 해볼 수 있었어요. 초등학생이라면 꼭 읽어야하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