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6월
평점 :

요즘 인기만발인 도깨비 식당의 다섯번째 이야기에는 어떤 신비한 내용이 담겨있을지 기대되었어요. 도깨비라고 하면 흥부전이나 전래동화 혹부리 영감에 등장하는 머리에 뿔이 달리고 우락부락한 생김새에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 다니는 이미지가 연상되요.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도깨비 식당에서는 이런 무서운 도깨비가 등장하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 아이는 가게 주인 도화랑이 도깨비일지도 모른다면서 조금스레 추측해보더라고요.

전편을 읽었던 친구들도 알겠지만 도화랑은 미모를 갖춘 요리사예요. 그녀가 만든 요리들은 맛이 훌륭할뿐만 아니라 먹는 사람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신비한 힘도 갖고 있어서 읽을 때마다 흥미진진해요. 이 책에 나오는 첫번째 이야기의 제목은 <공부가 잘되는 맛>이예요. 저희 아이는 제목을 읽자마자 어떤 맛인지 궁금하다면서 호기심을 보였어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어하지요. 이러한 아이들의 마음을 잘 꿰뚫어 이야기를 만든 작가의 세심함에 미소가 지어졌어요.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그렇지 못한 지훈이는 이번 수학 시험 점수도 형편없어서 속상해해요. 게다가 지난주에 전학 온 민영재라는 친구가 뾰족한 가시가 돋은 날카로운 말로 자꾸 지훈이에게 상처를 줘요.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수학 시험점수로 스트레스를 받는 지훈이의 눈앞에 도깨비 식당이 보여요.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가게로 들어간 지훈이에게 벌어지는 일이 너무 재미있어서 저희 아이는 책에서 손을 뗄 수가 없었다고 해요. 흥미진진한 K판타지 동화인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