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삐용삐용 마녀네 덜컹 보건실 ㅣ 상상 고래 21
키키유 지음, 김민정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7월
평점 :

이 책의 글쓴이는 간호학을 전공하고 응급실과 외과 외래 병동에서 일했다고 해요. 아이들이 야외활동을 할 때 예기치 못하게 사고가 일어날 때가 빈번한데 그런 사고에 대비해 어린이들에게 응급 처치법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해요. 이러한 것을 알고 이 책을 읽으니 내용에 더욱 더 신뢰가 갔고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저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미소가 지어졌어요.

마녀 간호학교 졸업반인 코코는 겁이 많고 소심해요. 하지만 보건선생님이 되고싶어하는 꿈을 갖고 있어요. 환자가 발생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는 이동 보건실인 '덜컹 보건실'로 실습을 나가게 된 코코는 그곳 선생님들과 함께하며 여러가지 응급처치법을 배우게 되요. 이야기 속에서 배우는 다양한 처치법들을 읽고 아이뿐만이 아니라 저도 도움을 받았답니다.

요즘을 길거리나 공원 등 어디에서든지 강아지나 고양이를 종종 만날 수 있어요. 이런 동물들에게 물렸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 속에서 만난 문제를 통해 저희 아이는 대처법을 배웠다고 했어요. 덕분에 개에게 물렸을 때 그 개가 광견병 주사를 맞았는지 개의 주인을 통해 바로 확인하고 재빨리 병원에 가야겠다고 저에게 알려주기도 했답니다. 그밖에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자주하는 어린이들의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워볼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생활 속 사고에 대한 응급 처치를 이야기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워볼 수 있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