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독일어 1등 외국어 시리즈
Mr. Sun 어학연구소.윤성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독일어를 완전히 처음 접하는 저같은 사람도 충분히 독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교재라고 해요. 문법부터 회화까지 핵심적인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담고있다고 해서 이 책을 펼치기도 전에 기대되었어요.


3페이지에 걸친 만화를 읽고나니 전반적인 독일어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남성, 중성, 여성으로 나뉘는 명사나 독일어의 성 구분, 12개의 형용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타국의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알파벳을 기본적으로 알고있어야한다고 생각해요. 겉으로 보기에는 영어의 알파벳과 비슷하지만 읽는 방법과 발음에 차이가 있어요. 이 책에서는 큐알코드를 스캔해 완벽한 원어민 발음을 들어보면서 알파벳을 수월하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발음이 한글로 적혀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가 있었고 또 재미있었답니다.


본격적인 독일어 문법에 들어가기 전에 숫자 세는 법과 가장 자주 사용되는 필수 표현을 익혀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해보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어요. 하지만 자꾸 반복해 연습하다보니 재미있었고 원어민 발음과 비슷하게 소리내다보니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어요.


영문법은 공부하듯이 이 책에서도 동사, 명사의 성과 수, 대명사, 조동사 등 단원별로 문법을 배워보고 예문을 통해 언어적 감각을 향상시켜볼 수 있었어요.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친절한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습의 흥미를 더 느낄 수 있었어요.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독일어에 한발씩 가까이 다가가는 것 같았답니다. 하나의 언어를 독파하기는 생각보다 어려워요. 하지만 열정과 좋은 교재가 있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즐겁게 독일어를 독학할 수 있는 첫걸음을 이 책과 함께 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