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인간 고철 1 - 변신 테스트
이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첫 소제목은 '구름사다리 싸움'이예요. 구름사다리 건너편에 매달린 상대를 발로 갈질이거나 다리로 부둥켜안아 떨어뜨리는 놀이인데 주인공 고철이 힘이 센 준혁이라는 아이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장면이라서 안타까웠어요. 알고보니 고철은 준혁이와 그 패거리들에게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었어요. 준혁이 화가나 고철의 몸 위로 올라타 주먹을 휘두르기도 해요. 그럴때면 패거리들은 말리기는 커녕 준혁이를 더 부추기면서 철이를 비웃었다는 장면에서 저희 아이는 철이가 가엾다고 도와주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고철은 이사로인해 전학을 가요. 마지막 날에도 고철을 괴롭히기위해 교문 앞에서 장시간 기다리고있던 준혁이와 그 패거리들이 가증스럽게 느껴졌어요. 이들의 폭력을 피하고자 학교 담장을 넘어 도망가던 고철은 꿈 속에서 본듯한 막다른 골목길로 접어들어요. 쓰레기통을 구름판 삼아 뛰이 오른 고철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고양이로 변해버려요. 특별한 주문이나 행동없이 갑자기 변한 철이의 모습에 저희 아이는 신기해했어요. 또 책을 읽어나가면서 철이가 어떻게 고양이로 변하게 되는지 알게되면서 흥미진진하다고 좋아하더라고요.


고양이로 변한 철이는 심한 배고픔을 느끼며 생각하지도 못한 길고양이들에게 공격을 받아 상처를 입어요. 그 때 한 소녀가 나타나 고양이로 변한 철이를 구해주고 상처로 치료해주어요. 은지라는 이름의 이 소녀가 한 행동이 저희 아이는 멋지다며 자신도 은지처럼 동물을 따스하게 보살펴야겠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은지에게 호감이 생긴 철이는 새로 전학간 학교에서 그녀와 같은 반이 되어요. 은지와 친해지려 애쓰는 철이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또 고양이로 변하면서 자신의 비밀을 스스로 알아내려해요. 다음 편이 기다려지는 흥미로운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