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비빔밥 즐거운 동화 여행 171
김경구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는 서로 다른 이야기 5편이 실려있어요. 이 책의 제목인 <하트 비빔밥>은 첫번째 이야기이자 저희 아이가 가장 재미있게 읽은 내용이예요.


아빠가 누군가의 보증을 서서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성준이는 할머니랑 살게되요. 술을 자주 마시게 된 아빠는 건축일을 한다면서 집을 떠너고 엄마도 식당에 나가서 일하지만 살던 집을 비워줘야하는 일에 이르게되었다는 부분에서 성준이네가 많이 어려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안쓰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존에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과도 멀어지고 전학을 오면서 낯선 환경에 부모님없이 적응해야하는 성준이의 씩씩한 모습을 어느 새 응원하게 되었어요.


할머니와 단 둘이 지내면서 성준이의 버릇없는 말투와 행동을 읽으면서 부모님을 향한 그의 그리움을 읽을 수 있었어요. 또 할머니는 성준이가 좋은 행동을 하면 아무 말도 안하다가 눈에 거슬리면 꼭 아빠를 닮았다고 목소리를 높인다고 해요. 여기서 손자와 아들을 많이 사랑하고 있는 할머니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어느 날 터벅터벅 걸어서 학교에 가던 성준이는 불량해보이는 형들을 골목에서 만나요. 껌도 씹고 슬쩍 담배 냄새도 나는 형들이 성준이에게 돈을 빼앗아가는 장면에서 저희 아이는 조금 겁이 났다고 해요. 돈도 빼앗기고 학교에 지각해 뛰어가다가 같은 반 친구 관영이와 부딪혀요. 뾰족한 말로 서로의 마음에 상처를 받은 성준이와 관영이는 이런저런 일들을 겪으며 우정을 쌓아가요. 그 과정에서 서로의 외로움과 아픔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 책 속 성준이가 먹던 하트 비빔밥처럼 매콤 쌉싸름하게 성장해나가는 이들을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