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반 에디슨 ㅣ 우리 반 시리즈 23
이여니 지음, 홍연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5월
평점 :

저희 아이는 <우리 반>시리즈를 무척 좋아해요. 이번에는 발명왕 에디슨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내용이라서 아이뿐만이 아니라 저도 무척 기대되었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유령탐지기에 대한 부분을 읽으면서 저는 에디슨이 제 3세계에도 관심가졌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흥미로웠어요. 저희 아이와 저는 에디슨이 만들었다는 유령탐지기가 성공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면 지금 우리의 삶은 어떻게 되었을지 상상해보고 재미있게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84세어 죽음을 앞두고 있는 에디슨은 자신이 그 어떤 발명품보다 간절하게 집중한 것이 유령탐지기였다고 어린이 독자들에게 이야기해요. 이 기계로 주위에 떠돌거나 머무는 유령의 목소리를 녹음해 유령의 존재를 증명하고 싶었다는 에디슨의 말이 흥미로웠어요. 유령이 분명히 있다면서 자신이 죽은 후 유령이 되어 유령탐지기를 사이에 두고 가족들과 대화를 하는 것으로 증명하겠다는 그의 계획이 기발하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그의 기계는 계획대로 작동하지 않았고 에디슨은 죽은 사람들이 건너는 강의 뱃사공인 카론을 만나요. 익숙한 이 장면이 저희 아이는 만날 때마다 반갑다고 해요.

살아 생전에 함께 했던 니콜라 테슬라와의 악연을 풀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는 카론의 말에 에디슨은 그러겠다고 대답하면서 우리 반 열두살 소년으로 오게되요. 에디슨이 우리 반에서 겪는 이야기를 읽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 아이는 에디슨과 테슬라의 관계를 알아가는 것이 새로웠고 신선했다고 해요. 아마 둘의 관계를 잘 몰랐기때문에 더 몰입해 읽었던 것 같아요. 발명왕 에디슨의 또 다른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