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꾸무리와 초능력 소녀 ㅣ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4
김민정 지음, 이윤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5월
평점 :

주인공 연두는 초능력을 갖고 있는 소녀예요. 태어날때부터 초능력을 갖고 태어났지만 엄청 특별한 건 없다는 연두의 말에 어떤 능력인지 궁금했어요. 호기심어린 눈으로 책을 읽어내려가던 저희 아이는 연두의 초능력이 동물에게 말을 하고 동물의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고 해요. 그러면서 자신에게도 이러한 능력이 있다면 더 신나는 생활을 할 수 있겠다면서 흥미롭다고 했어요.

하지만 연두는 자신의 이러한 능력을 귀찮아해요. 등굣길에 과자를 달라는 비둘기들의 성화에 친구들과 어울려 걷지 못한다는 연두의 한탄에 그녀의 마음이 이해되었어요. 길고양이나 강아지와 대화하는 연두의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지만 시시콜콜한 동물들의 부탁을 매번 들어줘야하는 상황이 안쓰럽기도 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아빠와 방문한 마트안 수족관에서 연두는 도움을 요청하는 문어 한마리를 보게되요. 그냥 모르는 척 지나치지 않고 그 문어를 눈여겨보는 연두의 모습에서 따뜻한 마음을 갖고있는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여곡절 끝에 그 문어를 구입해 집에 온 연두는 집에 오자마자 봉투를 내려놓아요. 비닐봉지의 매듭을 풀자마자 문어가 큰 머리를 마구 흔들면서 안방으로 기어 들어갔다는 부분을 읽고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며 크게 웃기도 했어요. 문어와 대화를 나누는 연두는 신기하고 놀라운 비밀을 알게되요. 문어 꾸물이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를 도와주려는 연두의 활약이 눈길을 끌었어요. 그 과정 속에서 어린이 독자들이 동물과 환경에 대한 생각도 해볼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주는 부분이 좋았어요. 우리의 행동을 돌아보게 만드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