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급식 마녀와 멋대로 마법사 ㅣ 달빛문고 2
양혜원 지음, 한수진 그림 / 아이음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이라도 몸에 좋으니 반드시 먹여야한다는 급식마녀와 먹는 것에도 행복을 느껴야하니 안먹고 싶은 음식은 안먹여도 된다는 멋대로 마법사의 팽팽한 의견대립이 책표지에서 느껴져 흥미로웠어요. 저희 아이뿐만이 아니라 저도 무척 기대하며 책장을 넘겼답니다.

주인공 호연이는 산골 초등학교에 다니는 3학년 학생이예요. 한 학년이 한 반뿐이고 호연이가 있는 3학년은 총 4명이라서 저희 아이는 깜짝 놀라더라고요. 산골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야채를 좋아하고 잘 먹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호연이와 친구들은 평범한 초등학생처럼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려고 해서 저희 아이는 이들의 모습에 크게 공감이 되었다고 해요.

새 학기가 시작되고 오신 영양사 선생님은 음식을 남기는 꼴은 절대 못본다면서 본인 스스로 급식 마녀라는 별명이 있다고 아이들에게 소개해요. 빨간머리에 매부리코를 가진 영양사 선생님의 겉모습이 마녀와 비슷하다는 부분에서 저희 아이는 키득키득 웃었어요. 점심밥을 다 먹고 식판을 퇴식구에 밀어넣으려는 호연이를 막아서며 남긴 홍합을 다 먹으라는 급식 마녀가 무섭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먹으면 죽을 것 같다는 호연이의 입안에 홍합을 밀어넣는 급식 마녀의 모습에서 저희 아이는 움찔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무서운 급식 마녀와의 학교생활이 담긴 호연이의 이야기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