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쓰레기 주울래?
신은영 지음, 박선미 그림 / 주니어단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진우는 친구들과 꿈동산에 모여 놀기로 약속했어요. 뜨거운 햇살로 더운 날 친구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전달해주기위해 뛰어가는 진우에게서 배려심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아이스크림 비닐을 나무 옆에 툭 내려놓고 집에 갈 때 가져가겠다는 진우의 모습은 많은 아이들이 한번쯤 경험해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공감이 되었어요.


예상치 못한 바람으로 아이스크림 비닐이 날아가자 길에버린 꼴이 되어버린 진우의 모습에 친구들은 실망해요. 그 날 저녁, 진우는 엄마가 시장에서 사온 생선 뱃속에 라면 봉지가 들어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요. 낮에 자신이 의도치않게 버리게 된 아이스크림 비닐이 떠오르면서 물고기가 왜 비닐을 먹게되었는지 궁금해해요. 진우의 이러한 궁금증은 어린이들이 갖고있는 의문과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 날 진우는 학교 수업시간에 죽은 고래 뱃속에서 많은 비닐이 발견되었다는 사진을 보게되요. 더불어 고래 눈에는 색색깔 비닐들이 먹잇감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환경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요. 진우는 아빠를 통해 알게된 붉은 바다거북처럼 오염된 환경에서 많은 생물들이 죽어간다는 충격적인 현실을 마주해요. 그러면서 환경을 보호하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실천하고 그것을 친구들에게도 알려주는 운동을 시작한답니다.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촉구하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