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에는 ㅣ 리틀씨앤톡 그림책 38
허아성 지음 / 리틀씨앤톡 / 2023년 3월
평점 :

초등학교 수업시간에 선생님을 장래 희망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말해요. 선생님의 말에 예인이는 손을 들고 당돌하게 자신은 지금 장래 희망을 정하기 싫다고 말해요. 평범하지 않은 예인이의 말에 선생님만큼이나 저와 저희 아이는 그 이유가 궁금했어요.

미래에는 로봇과 인공 지능이 사람 대신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생겨난다고 해요. 이러한 현상으로 지금 정한 장래 희망이 무의미하고 먼훗날 다시 정하려면 또 고민해야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이라는 아이들의 의견에 사실 저는 당황스럽기도 했고 신선하기도 했어요. 이러한 아이들의 생각을 알게된 선생님은 친절하게도 장래 희망 대신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새로 생길지 생각해보고 발표하자고 해요.

선생님의 말을 듣고 자신은 백가지도 말할 수 있다는 예인이의 말이 약간 허풍처럼 들렸어요. 하지만 곧 예인이가 발표한 미래 직업을 듣고 저희 아이와 저는 깜짝 놀랐어요. 미래에는 '시간 여행 전문가'가 생길 것이라는 예인이의 말에 저희 아이는 흥미로워했어요. 자칫 잘못하면 미래를 엉망으로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시험을 통과해 자격증을 가진 사람만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예인이의 치밀한 생각에 다시 한번 놀랐어요. 이러한 자격증을 가진 시간 여행 전문가는 과거로 돌아가 역사적 사실을 확인하고 멸종된 동물들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그리운 사람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아이의 마음을 설레이게 했어요. 또 미제로 남은 범죄 사건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어요. 예인이의 발표를 시작으로 반 친구들도 미래에 생겨날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해요. 생각하지도 못했던 기발한 직업들이 가득해 독자들의 눈을 동그랗게 만드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