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마파파 체인지 앱
신은영 지음, 영민 그림 / 다림 / 2023년 4월
평점 :

주인공 수현이는 검소한 부모님의 생활습관에 불만이 있어요. 용돈 중 절반은 저금통에 넣자는 수현이 엄마의 말에 저희 아이는 깜짝 놀라더라고요. 거실장 위에 나란히 줄선 돼지 저금통의 방긋 웃는 미소가 귀여워보이지만 용돈의 절반을 넣으면 수현이가 쓸 돈이 부족할 것 같다면서 저희 아이는 걱정하기도 했어요.

돈만 생기면 저축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수현이는 갖고싶은 것을 다 사준다는 강철이 엄마, 아빠의 아들이고 싶어해요. 또 축구 교실에서 유럽 여행을 다녀온 강철이가 이탈리아에서 사왔다는 축구화의 가격에 놀란 수현이는 자신도 새 축구화를 갖고싶어해요. 이런 일들을 읽으니 용돈을 많이 받는 친구들이 부럽다는 수현이의 마음이 이해되기도 했어요.

수현이는 용기를 내어 갖고싶은 축구화를 사달라고 부모님께 말해보지만 비싼 가격에 핀잔만 들어요. 기분이 상해 집밖으로 나와 엘리베이터를 탄 수현이에게 엄마 아빠를 단번에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서 어떤 아저씨가 앱을 하나 알려줘요. 마마파파 체인지 앱이라는 것을 통해 마법같은 일을 겪는 수현이의 이야기를 저희 아이는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에 대해 알려주는 흥미진진한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