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다정다감 생활책 1
권재원 지음, 김민화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황에 따라 거짓말을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엿볼 수 있는 책이라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재미있고 귀여운 그림과 만화 형식으로 된 상황 설명이 저희 아이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 같아요. 


<떡볶이가 싫은데 좋다고 거짓말했어>라는 부분에서는 여러친구들과 어울리는 자리에서 소외되고 싶지 않아서 자신의 속마음을 감추는 아이의 이야기가 나와요.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고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어서 매운 것을 꾹 참고 먹는 아이의 표정이 애처로워 보였어요. 이 나이대 어린이들은 친구 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런 거짓말을 자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이라이 라이온이 나타나 이 아이에게 거짓말로 내 모습을 숨기다 보면 싫은 상황이 반복될 수 있으니 솔직하게 나에대해 알려주라는 현실적인 조언이 저희 아이에게는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또 <부탁이 부담스러워서 거짓말했어>라는 부분에서도 거짓말로 불편한 상황을 피하려고만 하면 그 상황이 계속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어요. 그러면서 솔직하게 속마음을 말하는 것이 앞으로의 친구관계에 있어서 더 좋다는 조언이 아이가 주변 사람들과 관계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말이라서 유익하다고 생각되었어요. 각각의 이야기의 마무리는 라이온의 선물로 끝나는데 이 부분이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면서 웃기도 했어요. 거짓말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예요. 초등학생들은 자신의 기분이나 생각을 말로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울수도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며 거짓말하는 이유를 들여다보고 솔직하고 단단한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는 라이라이 라이온의 격려도 받아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