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페이스메이커 별숲 동화 마을 49
지슬영 지음, 유시연 그림 / 별숲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요즘 어린이들은 가상 현실 세계를 경험하는 일이 빈번해졌어요. 이 책에서는 e-스포츠라고 할 수 있는 VR팀 사이클 대회에 참가한 다섯명의 아이들이 겪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이 중에서 단호암이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 아이가 주인공이랍니다. 저희 아이는 주인공 아이의 이름이 독특하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어요.


주인공 단호암은 가족의 죽음을 겪은 슬픈일을 경험했어요. 단호암의 형인 단호준은 사이클 선수가 꿈이었어요.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좋아 사이클을 탔다고 말하는 부분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았고 또 공감이 되었어요. 그런데 단호준은 어느 날 갑자기 심장마비로 죽게되요. 갑작스런 형의 죽음으로 아빠는 일에만 몰두하면서 호암이와의 대화 시간이 적어졌어요. 아마 아빠 나름대로 형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이겨내려고 노력한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전에 죽은 엄마의 빈자리를 고모가 채워주면서 호암이는 고모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요. 아빠도 아직 형의 죽음을 슬퍼하는 것 같은데 호암이는 나름대로 씩씩하게 지내려고 하는 모습이 대견하게 느껴졌어요.


아빠 몰래 브이알 사이클 선수가 되려고 하는 호암이는 팀 사이클 대회에 참가해요. 호암이와 같은 팀이 된 아이들 역시 호암이처럼 상처를 갖고 있어요. 개성이 강하고 특징이 뚜렷한 아이들이 한 팀이 되어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읽어가는 것이 흥미진진했어요. 의견 충돌도 생기고 의사소통의 방식이 달라 상처를 주고 받지만 그러면서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저희 아이는 몰입해 읽었다고 해요. 흥미진진한 가상 현실 세계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