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한글 공부 1 : 자음과 모음 편 처음 한글 공부 1
김미라.김수정.이지선 지음, 최은지 그림 / 더블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직 문해력 전담 초등학교 선생님의 꼼꼼하고 특별한 한글 학습 비법이 담겨있다고 해서 저희 아이와 함께 활용해보고 싶었어요. 책표지의 문구처럼 초등학교 입학 전에 아이 스스로 한글을 익혔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서 이 책이 더더욱 기대되었어요.


이 책은 초등학교 입학 전에 본격적으로 한글 공부를 시작사려는 만 5세 유아부터 활용해볼 수 있는 책이예요. 혹은 초등학교 입학 후 한글 공부가 더 필요한 어린이도 대상이 된다고 하니 체계적인 학습 방법이 안내되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기본 모음, 자음, 복잡한 모음을 배우고 이어 받침없는 글자를 읽어보는 것으로 되어있어요. 자음이 아닌 모음부터 익히는 것에 저희 아이는 흥미를 보였답니다.


유아 혹은 저학년 어린이가 대상이기에 귀여운 캐릭터도 등장해 학습 욕구를 고취시키고 있었어요. 또 매일매일 공부하고 입으로 소리내어 읽으면서 하도록 격려하고 있기에 저희 아이와 저는 안내대로 즐겁게 따라했어요. 입술 모양이 나오는 책이라서 저희 아이는 재미있어했어요. 저와 마주보고 앉아서 책에 나온대로 발음해보고 입술 모양이 그림과 같은지 서로 비교해보기도 했답니다. 책 하단에는 지도 방법이 나와 있어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자음에서는 사람의 옆모습이 그림으로 나와 소리와 글자를 익히도록 나와 있어서 저희 아이는 신기해했어요. 저 역시 이러한 그림이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숨은 글자찾기나 사다리 따라 글자 만들기 등 놀이도 마련되어 있어서 저희 아이는 부담없이 신나게 학습할 수 있었어요. 한글을 배우려는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효과적으로 학습 안내를 해주는 이 책을 활용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