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스 패밀리 4 밥스 패밀리 4
이연지 지음, 이정화 그림 / 겜툰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밥스 패밀리에는 아빠, 엄마가 찰밥, 콩밥 그리고 쌀밥, 보리밥 등이 있어요. 한국사람이라면 매일 먹는 밥의 여러 종류를 밥스 패밀리로 묶어 캐릭터로 만든 작가의 상상력과 기발함에 저는 감탄했답니다.


이 책의 프롤로그를 읽고 저희 아이와 저는 웃음이 빵 터졌어요. 뭔가 은밀한 대화를 나누면서 밥스 패밀리를 감시하라고 지시하는 대장과 그의 부하는 다름아닌 게장 부부와 장조림이었어요. 게장, 베이컨, 장조림은 한솥밥을 먹는 사이로 그들의 정체가 밥도둑 패밀리라는 문장이 너무 재미있어서 저희 아이는 깔깔 웃었답니다. 


이번 책에서는 부침개의 제왕인 지짐이 할머니가 등장해요. 돌잔치에서 뒤집개를 집은 것부터 시작해 지짐이 할머니의 일생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문장이 흥미로웠어요. 지짐이 할머니의 생일잔치가 텔레비전에서 생중계되고 부침개 대회를 열어 우승자를 가려내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었어요. 지짐이 할머니의 생일에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설정도 웃음을 짓게 만들었고 개성있는 참가자들의 캐릭터와 예상치 못한 경고장의 등장이 흥미진진했어요. 책의 중간중간에 나오는 수수께끼같은 문제를 풀면서 저희 아이는 더 몰입해서 책을 읽었던 것 같아요. 또 비오는 날은 왜 부침개를 먹는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이 책을 읽고나더니 저희 아이는 부침개가 먹고싶다고 노래를 불렀답니다. 읽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어린이를 위한 미스터리 코믹 추리 동화인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