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과자 스티커를 찾아라! 편의점 탐정 미션북 1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탐정 이야기를 무척 좋아해요. 가끔은 탐정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되느냐고 묻기도 해서 제 진땀을 빼기도 한답니다. 편의점 탐정 미션북이라는 제목을 읽더니 방긋 웃으면서 이 책을 펼쳐보기 시작했어요. 책표지만 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 잔뜩 보여요. 저희 아이는 자신이 먹어본 과자와 안먹어본 과자, 좋아하는 과자 등을 가리키면서 저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첫 페이지에는 '간식 탐정단의 미션!'이라면서 책의 활용 방법을 알려줘요. 일단 간식 탐정단 사건 일지를 기록하면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사라진 간식 스티커를 찾아 숫자와 모양에 맞게 붙이며 그림을 완성해 나가요. 저희 아이는 간식 퀴즈나 미로찾기 게임을 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양한 간식 중에서 저희 아이는 소풍날 가져갔던 홈런볼을 보고 반가워했어요. 과거에는 초코 홈런볼만 있었는데 요즘에는 커스타드크림이 들어간 스페샬 에디션이 출시되었나봐요. 책 뒷편에 있는 스티커 조각들을 번호에 맞추어 붙이면서 커스타드크림 맛 홈런볼도 먹어보자며 저희 아이와 달달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스티커 조각의 크기와 모양이 달라서 책을 활용하는 아이들의 관찰력이 향상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조그마한 스티커를 떼고 붙이면서 소근육이 발달되고 집중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홈런볼 과자의 야구선수 캐릭터도 이번 기회에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저희 아이는 폴라포를 여름마다 먹는데 그 이름의 뜻을 몰랐어요. 하지안 이 책을 통해 그 이름의 탄생 비화와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나만의 새로운 폴라포 맛을 만들어보라는 빈칸에 저희 아이가 '불고기' 맛이라고 적어서 저는 웃음이 빵 터졌답니다. 재미있는 이 책을 활용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