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아는 서당개 선생님 그래 책이야 61
소하연 지음, 박현주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헴~이라고 말하는 책표지의 서당개 선생님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아요. 아는 사람만 아는 서당개 선생님은 어떤 가르침을 학생들에게 줄지 무척 궁금해 저희 아이와 저는 설레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주인공 지완이가 엄마에게 혼이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해요. 지완이는 숙제를 열심히한다고 했는데 엄마의 눈에는 성에차지 않았나봐요. 풀이과정없이 답만쓰고 글씨도 바르게 쓰지않아서 엄마에게 꾸중을 듣는 지완이를 보니 안쓰러웠어요. 이런 시간이 즐겁지 않은 지완이에게 엄마가 회사에 다니기로 한다는 희소식이 전해져요. 낮 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는 기쁨에 가득찬 지완이의 표정을 보니 저도 미소가 지어졌어요.


하지만 이런 기쁨도 지완이의 착각이었을까요? 지완이는 엄마가 없는 동안 숙제선생님과 함께 지내야한다는 말을 듣고 실망해요. 701호 누나가 명문대에 입학한 이유도 이 숙제선생님덕분이라니 저희 아이는 무척 궁금해하더라고요. 학교 마치고 집에 돌아온 지완이는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며 노래를 부르는 진돗개 한마리를 발견해요. 사람의 말을 하며 자신을 숙제선생님으로 소개하는 개를 보며 지완이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자신도 서당개 선생님의 별표권법을 사용해봐야겠다며 흥미를 보였어요. 실패와 좌절을 딛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서당개 선생님의 비법이 담긴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