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그맨 6 - 도그맨, 돌아온 영웅 ㅣ 도그맨 6
대브 필키 지음, 노은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전 세계 어린이들이 읽고 또 읽는 베스트셀러'라는 책표지의 문구가 제 눈길을 끌었어요. 이렇게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라고하니 저희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었고 또 저도 내용이 궁금해서 읽고 싶었어요.

도그맨의 탄생이 궁금한 친구들을 위해 앞부분에 그 과정이 나와있어요. 어떤 경찰관과 경찰견이 순찰 중 사고를 당해요. 경찰관은 머리가, 경찰견은 몸이 죽어가고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낙심하던 그 때 간호사가 개의 머리를 경찰관 몸에 꿰매주자는 의견을 제시해요. 그래서 큰 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범죄에 맞서 싸우는 도그맨이 탄생했다는 이야기가 처음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내용을 더 이해하기 쉽게 이끄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어요.
도그맨의 못된 적인 피티는 아주 악랄한 고양이였어요. 하지만 작고 귀여운 어린 고양이인 리틀 피티를 만나 착한 마음을 가지게 되요. 이 부분을 읽으니 사랑스러운 어린 존재들은 악한 마음도 따스하게 만드는 신비한 힘이 있다고 느껴졌어요. 이런 강력한 힘을 가진 리틀 피티가 이 책에 등장하는 부분을 읽는 것도 하나의 큰 재미였답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위해 믿음직스럽게 행동하는 도그맨이 이 책에서는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되요. 아침에 잠에서 깨어난 도그맨은 많은 금액이 든 돈자루를 발견하게되요. 자신의 돈이 아니기에 경찰서에 가져갔는데 오히려 도그맨은 은행털이범으로 몰려 체포당해요. 넘쳐나는 증거들로인해 재판을 받아야하는 도그맨은 감옥에 갇히게 되요. 도그맨은 감옥에서 어떻게 지내게 될까요? 익살스런 그림과 독특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