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생 용돈 뺏기 작전 ㅣ 저학년은 책이 좋아 25
장혜영 지음, 박영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2월
평점 :

저희 아이는 제목을 읽자마자 웃음을 빵 터트렸어요. 동생이 있는 친구라면 한번쯤을 겪어봤을 일이라 저희 아이는 크게 공감이 되었나봐요. 동생의 용돈을 빼앗기 위해 음융한 미소를 짓는 주인공 수민이의 그림자를 검은 늑대로 표현한 책표지의 그림이 제목과 찰떡같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이 책의 이야기는 수민이가 이모의 선물에도 심통이 나있는 것으로 시작되요. 친구네 집에 잠깐 놀러갔다 온 사이 수민이 집을 방문한 이모는 동생 우민이에게 2만원이라는 거액의 용돈을 주고 가버렸기 때문이예요. 수민이는 하트모양 수첩을 선물로 받아도 이모가 실망스럽다는 표현을 해서 놀랐어요. 돈의 가치를 알고 그것을 갖고싶어하는 수민이의 경제 관념도 궁금해졌어요.

엄마가 외출간 사이 수민이는 동생을 꼬드겨 이모에게서 받은 돈을 써버리고 싶어 계획을 세워요. 얼마전에 받은 용돈도 하루만에 다 써버린 수민이의 돈 씀씀이가 얼마나 헤픈지 알 것 같았어요. 요즘들어 다정이와 친해지는 단짝 연아가 왕관 모양 머리띠를 같이 하고 다니면 좋겠다고 말하자 수민이의 구매 욕구는 뿜뿜 솟아나요. 수민이의 동생 용돈 뺏기 작전은 성공할까요? 어린이 독자들에게 올바른 돈 사용법을 알려주고 형제 우애를 돌아보게 만드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