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그램 마음을 꿈꾸다 7
한영미 지음 / 꿈꾸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도 자신의 외모에 큰 관심을 가져요. 자존감이 낮은 이들은 여러번의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얼굴과 외모를 갖기위해 노력하기도 하고요. 이 책에서도 외모에 관심이 많은 10대 소녀들이 등장한답니다.

주인공 오이진은 자신의 외모에 약간 불만이 있어요. 다니던 학원에서 무리지어 다니는 예쁜 여학생들에게 못생겼다는 외모 지적을 받고 기분이 상해요. 또 같은 학원에 다니는 연예인 지망생이자 잘생긴 얼굴을 가진 김민우라는 아이에게 조롱을 당해 오이진이의 자존감은 하락해요. 반에서 반장을 할만큼 성실한 이진이는 오디오 괴담 사이트에서 괴담을 종종 들어요. 이어폰을 꽂고 듣고 싶은 괴담을 들으며 이야기에 몰입하는 이진이의 모습이 생소하기도 하고 흥미로웠어요. 이 괴담 사이트에 이진이는 자신의 상상을 글로 표현해 올리기도 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재미있었어요.


외모 고민을 하던 이진이는 검색을 하다가 뷰티스타그램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게되요. 날씬하고 화려한 외모를 가진 언니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추천해주는 화장품도 구입해 예뻐지고 싶어하는 이진이의 마음이 공감되었어요.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법이죠. 프로그램 가입비부터 화장품 비용까지 너무 비싸 이진이는 엄두도 못내고 있어요.하지만 같은반 친구 효정이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벌어 뷰티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10대 소녀들의 마음을 작가가 세심하게 잘 표현해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40대 중반이라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이진이 엄마가 대단하다고 느껴졌어요. 딱 한번 살아가는 삶은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이예요. 무엇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살아가야할지 이 책을 읽으며 생각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