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합격 연극반 마주별 고학년 동화 5
임지형 지음, 지우 그림 / 마주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원 합격'이라는 제목에서 기쁨과 성취감이 느껴져요. 합격이라는 사실도 즐거운데 참여한 학생 모두 합격이라는 믿을 수 없는 행복감이 일곱 글자인 제목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 같아서 미소가 지어졌어요. 


이 책의 주인공 조연우는 초등학교 5학년이예요. 연초에 엄마가 동창회에 다녀온 후 얼마 지나지 않은 일요일, 엄마 친구가 같은 아파트로 이사왔다며 떡을 들고 아들과 찾아와요. 오랜만에 옛친구가 집에 찾아왔지만 엄마의 냉랭한 진심에 둘의 사이가 심상치 않음이 느껴졌어요. 알고보니 엄마친구 아들은 연우와 이름이 비슷한 주연우이고 같은 반으로 배정받았어요. 성은 뺀 둘의 이름이 같은 두 아이의 등장에 저희 아이는 흥미로워했어요.


4월의 어느 날, 담임 선생님은 연극반을 만들어보고 싶다고해요. 전국 어린이 연극 대회 참가를 목표로 한다면서 관심있는 친구들의 참여를 격려해요. 연극에 관심있던 조연우는 외모도 뛰어나고 공부도 잘하는 주연우가 오디션에 참여한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라요. 둘은 연극반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조연우의 시원한 성격이 마음에 든다고 했어요. 자존감이 높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조연우의 모습을 본받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엄친아랑 라이벌이 된 조연우의 이야기가 담긴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