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2 : 중급 (스프링북) - 두뇌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스프링북 어린이 스도쿠 2
브레인 스도쿠 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모모 / 2023년 2월
평점 :
품절



스도쿠는 두뇌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이예요.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이기에 저는 스도쿠를 자주해요. 이 책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린이를 위한 스도쿠예요. 그래도 초급이 아닌 중급이라서 저희 아이는 더 집중해서 풀려고 했어요.


저는 3x3, 4x4, 9x9 모양의 스도쿠를 풀곤 했는데 이 책에는 6x6만 있어서 제게는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모양은 다르더라도 게임의 형식과 규칙은 똑같기 때문에 스도쿠를 한번이라도 풀어본 적이 있는 아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도쿠를 풀다보면 조금 더 빨리 풀고싶은데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을 하게되요. 수학적 원리 같은 것이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스도쿠 게임은 모든 경우의 수를 일일이 확인해 보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하니 수학의 세계가 새삼 신비스럽게 느껴졌어요.


스도쿠를 완성하려면 아무래도 숫자에 능숙해야해요. 그래야 더 빠른 시간에 해결할 수 있고 푸는 사람도 더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예요. 이렇게 숫자 게임을 통한 스도쿠는 하면할수록 아이들의 연산실력이 향상될 것 같아요. 또 숫자와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어 수학이라는 과목에 더 흥미를 갖게될 것 같아요. 또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아이들이 학업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연필로 풀면서 틀렸다 싶으면 지우개로 지우고 다시 시도하곤 했어요. 이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니 끈기와 지구력도 아이에게 생길 것 같았어요. 이 책에서는 파란색과 분홍색으로 채워진 스도쿠 게임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흑백이 아닌 색깔이 채워진 스도쿠라서 더 흥미로워했어요.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는 이 책을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