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가족입니다 ㅣ 바우솔 작은 어린이 45
이규희 지음, 박현주 그림 / 바우솔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책표지에 보이는 액자들 속의 사람들 숫자는 다 달라요. 하지만 하나같이 행복해보이는 웃음을 짓고 있는 이들을 보니 진짜 가족이 무엇인지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 책에는 서로 다른 형태의 가족이야기가 6편 실려있어요. 이 중 이 책의 제목인 <진짜 가족입니다>라는 두번째 이야기를 저희 아이는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주인공 정우는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어요. 어느 날 할아버지는 향수도 뿌리며 한껏 멋을 내고 외출을 하셔요. 친구를 만나고 왔다는 할아버지가 며칠 뒤에는 누군가와 비밀스런 전화통화를 하는 것을 정우가 목격해요.

무언가를 감추고 있는 할아버지를 지켜보던 정우는 할아버지 폰의 문자를 슬쩍 읽게 되요. 이 부분에서 저희 아이는 정우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했어요. 딸이 보낸듯한 문자를 할아버지 폰에서 읽게된 정우는 깜짝 놀라요. 할아버지에게는 딸이 없기 때문이예요. 할아버지에게 숨겨둔 딸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 정우는 이 사실을 가족들에게 알려할지 말지 고민해요. 할아버지에게는 진짜 숨겨둔 딸이 있는 걸까요? 정우에게는 새고모가 생기는 걸까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되었어요. 가족의 소중함도 생각해보게 만드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